페레스코어 재현? 토트넘 VS 본머스 흥미로운 사실! 캡틴 소니 포스테코글루는 좋은 흐름을 탈 수 있을까?

오는 8월 26일 토요일 한국시간 20시 30분 본머스와 토트넘의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가 열린다. 해당 경기는 홈 서포터즈 열기로 유명한 본머스의 홈구장 Deancourt에서 열리기 때문에 토트넘 입장에서는 시즌 두 번째 원정경기에 해당한다.

지난 시즌 본머스전 패배한 손흥민의 모습 출처 : 토트넘 볼홈

올 시즌 토트넘의 성적은 1승 1무다. 1R 브렌트포드와의 시즌 첫 원정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고 직전 경기 2R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본머스 원정길이 다소 부담스럽긴 하지만 포스테코글루 선임, 손흥민 주장 완장 착용 이후 분위기와 경기력적인 측면에서 떠오르고 있는 토트넘이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시즌 토트넘 홋스퍼와 본머스의 두 차례 매치업 결과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 해당 경기 스코어는 모두 축구에서 가장 재미있다는 3:2페레 스코어였다.10.29 본머스 홈경기 토트넘 3-2 승리

본머스는 토트넘과의 가장 최근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출처 : 본머스 빈홈

▲4.15 토트넘 홋스퍼의 홈경기=본머스의 3-2 승리=이번 경기가 시즌 초임을 감안하더라도 엔제 포스테코글, 안드니 이라올라 감독이 공격적인 축구를 지향하는 감독임을 감안하면 득점 없이 0-0으로 같은 점수가 나올 확률은 매우 적다.

스코틀랜드 셀틱을 챔피언 자리에 올려놓은 포스테코 그룹 출처 : 셀틱 인스타그램

개인적으로는 지난 시즌 두 차례 대결에서 모두 10골의 다득점 경기가 열렸기 때문에 이번에도 양 팀이 치열하게 골득실을 주고받는 흥미로운 매치업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손흥민의 시즌 첫 골 가능성 UP 본머스 안드니 이라올라 감독은 올 시즌 처음 팀에 부임해 공식전 2경기를 치렀지만 현재까지는 승리가 없는 상태다. (1라운드 본머스 VS 웨스트햄 1:1 무승부, 2라운드 본머스 VS 리버풀 1:3 패)

이라올라 감독은 올 시즌을 앞두고 본머스 사령탑에 선임됐다. 출처 : 본머스 빈홈

이번 3라운드에서 토트넘과의 경기까지 승리가 없다면 본머스FC의 시즌 초반 흐름과 이라올라 감독에 대한 첫인상에는 큰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이번 경기는 자신들의 홈구장에서 열린다. 객관적 전력상 토트넘에 비해 열세인 본머스지만 이번 경기 승리를 위한 전략을 구사할 것이다. 그렇다면 반드시 뒷공간을 내주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라인을 올려야 한다.손흥민은 그동안 본머스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출처 : 연합뉴스이런 리스크는 손흥민에게 득점을 위한 가장 좋은 조건으로 작용한다. 현재 본머스의 센터백 중에는 손흥민보다 빠르거나 민첩하다고 볼 수 있는 타입의 선수가 존재하지 않는다. PL에서 가장 라인 브레이킹에 능한 손흥민은 이 부분을 집요하게 공략할 것이다. 본머스가 급할수록 손흥민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찾아오는 경기가 될 것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