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진단을 하고 나서 발견된 유방의 결절이 걱정이 될지도 모릅니다만.2년에 한 번 정도는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가족력이 있다면 1년에 한 번 받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집에서 샤워를 하면서 옷을 갈아입으면서 손으로 눈으로 꼼꼼히 체크를 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모양이나 분비물인지 아닌지, 혹이 만져지지 않았는지 여부입니다.
유방 결절
여성 호르몬의 농도에 따라 유방의 크기와 모양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또한 월경 전이나 임신 중, 수유 중, 사춘기 중에는 약간의 통증이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 기간 이외에 새로운 혹, 혹이 만져지면 검사가 필요합니다.응어리, 응어리가 생긴 것을 결절이라고 합니다.암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 검사를 받으면 대부분은 양성이기 때문입니다.◆ 주로 섬유선종의 청소년기에 생기는 편이며 일반적인 편입니다.호르몬 주기에 관계없이 단단하게 만져지며 주로 바깥쪽 위쪽 주변에 발생하며 0~2.5cm 내외로 경계가 뚜렷하고 튼튼하며 둥근 유동성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이 중 0.9% 정도가 악성 비율입니다.둔한 통증이 느껴지며 생리 직전에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초음파 검사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많게는 2년 이내에 크기가 작아지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크기가 점점 커지면 제거술이 생깁니다.
◆ 유방 낭종 같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20~30대에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결절은 딱딱한 원형 물주머니와 같습니다.통증은 없는 편이고 다발성으로 생기며 양쪽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에스트로겐과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있어서 폐경 이후에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지 않으면 증상이 완화되는 편입니다.초음파로 조사할 수 있으며 낭종은 배액을 한 후에 조직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천자는 사라지고 재발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방양성 석회 화석 회화는, 칼슘이 축적되어 생긴 것을 말합니다.초음파를 찍어보면 하얗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염증이나 외상이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유선의 분비물이 배출되지 않고 굳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이게 암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추적 관찰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