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 광산구 홍보파트너 발대식에 다녀온 강의를 리뷰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저조했던 각 지역 홍보단, 기자단 그리고 기업들의 sns 서포터즈 활동이 2023년 마스크 해제와 함께 다시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강의 의뢰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부분의 블로그 기자단, 소셜기자단, sns 서포터즈 강연이 줌으로 진행됐고 현장에서 서로 피드백하며 강의할 수 있어 훨씬 생동감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두리번 사과나무 사진자료>
광산구청 소셜기자단 2023 광산구 홍보파트너 발대식에는 블로거 20인 소셜기자단과 유튜버 10인 크리에이터 분들이 참석했습니다. 엄선된 기준을 통과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광산구청 사진자료>.
1부에서는 박병규 광산구청장님께서 위촉장 수여식과 인사를 해주신 2부에서는 쉐익스컴퍼니 시그니처 강의죠? 홍보 파트너를 위한 역량 강화로 SNS 콘텐츠 스킬업 교육이 있었습니다.
<우쭐해진 사과나무 사진자료, 사진자료를 많이 올리고 글도 잘 쓴 걸 보니 수업 열심히 들었어요 >
우선 본격적인 강의에 들어가기 전에 광산구청 홍보 채널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적극적으로 홍보 채널을 활용하고 홍보 파트너도 운영하는 만큼 시민과 소통하는 거의 모든 채널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광산구청은 앞으로 홈페이지와 각종 콘텐츠 사이트를 통해서 독자적인 플랫폼을 확보하고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SNS마케팅과 서포터스에 의한 유튜브, 그리고 온라인 블로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허브형 운영 방식을 로드맵에서 그리고 왔습니다. 10년 전에 주류였던 소셜 미디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럼 현재 주류의 소셜 미디어는 무엇입니까? 저는 이번 강의에서 10년 동안 변화한 많은 소셜 미디어에 대해서 알게 했습니다. 차이가 나타나면, 다음에는 어떤 소셜 미디어를 선택할지 정해야 하지 않았어요? 소셜 미디어 홍보 전략의 성과 포인트는 SNS에서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 한다”자발적으로 공유”하는 글과 메시지에서 “소통” 하는 구조입니다. 또 참여도 확보, 진정한 고객 발굴, 행사 참여 유도와 확산 등의 마케팅 성과와도 직결합니다. 플루엔 서와 사회 내의 마케팅 결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활용에서 콘텐츠는 점점 중요하게 되어 있습니다.인스타그램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의 포로워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루엔 서와 사회 내의 마케팅 결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홈 피드 알고리즘의 구성에 대해서도 알리었습니다.<광산구 설 사진자료>우리는 오늘 블로그와 SNS의 차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사이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았습니다.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세팅에서 SNS콘텐츠 사례를 통해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팔로어를 늘리고 효율적으로 컨텐츠를 전달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우리는 아직 모든 검색은 네이버를 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마케팅에 활용할 방법도 가르쳤습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을 이해해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이유와 원인, 알고리즘을 알고 있으면,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 최적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오해와 진실을 알았다. 2023광산구 홍보 파트너 30명은 홍보 파트너 활동을 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플루엔 콘서트가 되는 길이 멀지만 한발씩 내디디면 유리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콘텐츠의 질과 양에 대해서 항상 고민하고 주세요.<광산구 설 사진자료>2005년 봄의 어느 날, 우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친구 집에서 파티를 했습니다. 하지만 파티가 끝난 후 함께 찍은 동영상을 공유할 방법이 별로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일일이 전달하기가 너무 귀찮았던 우리는 직접 동영상 사이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이 한 매체와 나눈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멋진 파티 모습을 촬영한 후 공유하기 위해 동영상 사이트를 만들었다는 이 말은 수많은 창업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을 것입니다. 성공한 창업자를 바라보는 대학생과 예비창업자들은 마치 벌꽃에서 꽃가루를 찍어 다른 꽃으로 옮겨주는 신비로운 존재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박하의 기록 사진 자료>사람들은 드라마틱한 성공 스토리를 듣고 싶어합니다. 금방이라도 그런 생활에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는 것처럼요. 유튜브에 성공에 관한 영상이 가득한 것도 성공한 창업자의 차고를 무대로 보고 성공한 창업자를 배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파티는커녕 모임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스티브 첸은 자신의 자서전 ‘유튜브 이야기’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한 것은 그로부터 몇 달 후이며, 당시에는 그곳에 살지도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위 내용은 실리콘밸리 홍보 담당자였던 줄리 슈펜과 나눈 인터뷰 과정에서 만들어낸 이야기일 뿐입니다. 스티브 첸은 자신의 창업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상합니다. 그냥 그 일이 좋아서 계속 했을 뿐이에요.스티브 첸의 이거야말로 서포터즈 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이해하고 방법에 맞게 관리만 잘하면 여러분의 장래 SNS가 상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오늘 들으신 홍보 파트너를 위한 역량강화 SNS 콘텐츠 스킬업 강의를 꼭 실천하며 광산구청 홍보 파트너 활동은 2월부터 12월까지 예정이라는데 30명 전원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채널 스킬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관 및 기업 SNS 서포터즈, 블로그 기자단 교육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관련 교육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스킬업코스> https://blog.naver.com/nosung/222209254981쉐익스컴퍼니 SNS 마케팅 인문학 강의 커리큘럼 안내(박노선 교수) 마케팅, 인문학 강의 강사 섭외 1위, 박노선 교수입니다. 인터뷰 영상입니다 blog.naver.com …https://youtu.be/xcLQwf쉐익스컴퍼니 SNS 마케팅 인문학 강의 커리큘럼 안내(박노선 교수) 마케팅, 인문학 강의 강사 섭외 1위, 박노선 교수입니다. 인터뷰 영상입니다 blog.naver.com …https://youtu.be/xcLQwf쉐익스컴퍼니 SNS 마케팅 인문학 강의 커리큘럼 안내(박노선 교수) 마케팅, 인문학 강의 강사 섭외 1위, 박노선 교수입니다. 인터뷰 영상입니다 blog.naver.com …https://youtu.be/xcLQw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