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솜이 안솜이 2000년1월26일24살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 피지컬 167cm, 47kg, A형 가족 부모님 학력 평원 초등학교 졸업 원주여자중학교 졸업 치악 고등학교 전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소속사 무소속 데뷔 2017년 4월 19일 다이아 정규 2집 ‘YOLO’ 데뷔 6년차 다이아 2017.04.19.~2022.01.09 MBTIISTJ
걸그룹 다이아(DIA) 출신 솜이(안솜이) 걸그룹 다이아 전 멤버 솜이의 근황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다이아솜이는 2021년부터 인터넷 방송인으로 전향했습니다. 그는 팬더 TV에서 BJ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닉네임은 ‘첨’
참고로 판다 TV는 성인 방송 비중이 높은 플랫폼입니다. 이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도 적지 않게 나왔습니다. 걸그룹 다이아를 완전 탈퇴한 것으로 알려진 지난 9일 이후에도 솜이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채 개인 방송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인지 마지막 방송일이 2023년 1월 31일로 1년 넘게 현재까지 방송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솜이는 2017년 4월 다이아에 합류해 정규 2집 ‘욜로’부터 다이아 멤버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러나 2019년 12월부터 특별한 공지 없이 그룹 활동에 계속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솜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점이’라는 BJ로 판다TV에서 활동하며 여러 추측을 낳았습니다.그런가 하면 솜이는 진격의 언니들 19회에 출연해 인터넷 방송 활동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날 솜이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부모님을 돕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것”이라며 BJ로 전향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안섬은 “지금 BJ로 1년째 활동하고 있는데 아이돌 출신이라는 이유로 비난을 많이 받고 있다”고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그룹 해체 후 전속계약을 마치고 나와 새로운 직업으로 인터넷방송 BJ를 선택했는데, 성인방송이 많은 플랫폼이라 비난과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안솜은 다이아의 ‘청순돌’ 이미지 때문에 더 큰 비난을 받고 있다며 “저는 전속계약도 끝났고 더 이상 연예인이 아니다”라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이어 다른 일을 생각해 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 안섬은 “탈퇴 후 쇼핑몰 모델, 카페 알바, 뷰티 모델 알바를 했다. 그러나 그 수입으로는 내 생활비만 유지되었다. 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내가 그럴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솜이는 아버지의 사업이 여러 번 실패해 집안이 어려워졌다며 “다이아 때도 열심히 활동했지만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해 집안 형편이 어려운데 부모님께 매달 용돈 70만원씩 받아 생활했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어 “두 분이 수중에 가진 돈이 500만원뿐이라고 하는데, 그마저도 아버지가 사업하면서 진 빚을 갚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안섬은 돈을 빨리 갚기 위해 이 직업을 선택했다고 밝히며 “BJ는 주급으로 정산을 받는다. 가장 많이 번 게 2천만원 정도였다. 하지만 가장 많이 벌었을 때가 그 정도여서 일정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부모님이 도와달라고 할 때마다 돈을 보낸다는 그는 “큰돈이 필요하다고 했을 때 거의 5천만원 정도 모아서 보냈다”며 “그동안 받은 게 있어서 티를 낼 수가 없다”고 밝혔다박미선은 이를 듣고 효녀다.힘든데 어떻게 집은 돕고 싶고, 도와달라고 하면 거절할 수 없는 거다”라며 “사정도 모르고 욕하는 사람들 때문에 상처가 된다”며 공감했습니다.안솜은 오랫동안 정신과 상담을 받았다. 조울증도 심하고 불안장애 공황장애도 있다. 밝게 지내려고 노력해도 수입이 갑자기 불안정해지거나 내가 생각했던 상황이 아니라 계획하지 않았던 일이 생기면 충동적으로 나쁜 생각이 갑자기 나온다고 고백했습니다.그는 이틀 동안 잠을 못 잤다며 “수면제를 먹으면 12~16시간을 잔다. 의사도 차라리 약을 먹는 것이 좋다고 했지만 다음날 방송에 지장이 생겨 술을 마시면 졸려서 항상 혼자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솜이 sns 방송 커뮤니티